카테고리 없음2022. 1. 29. 16: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아교정 얼굴변화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정을 한다고 해서 얼굴이 많이 달라질까요? 많은 분들이 치아교정 얼굴변화 에 대해서 문의를 주시곤 합니다. 교정이 구조적인 부분과 전체적인 균형, 대칭을 고려한 종합적인 치료이기 때문에 가지런한 치열로의 변화 뿐 아니라 좀 더 조화로운 안모로의 변화를 꾀하는 것은 사실이겠지만 성형수술과 비교해서 드라마틱한 변화를 논한다면 치아교정 얼굴변화 가 미미하다고 볼 수도 있을 것이기 때문에 획일적인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이 때 치아를 뽑는지 안뽑는지에 따라서도 치아교정 얼굴변화 정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 만약에 발치 교정을 한다면 구조적인 부분에 있어서 턱선이 달라지고 또한 상악과 하악의 관계 및 얼굴의 좌우 대칭이 달라지게 될 것이기 때문에 비발치 교정 보다는 치아교정 얼굴변화 가 좀 더 커질 가능성이 높아지겠지요. 

 

 

 

 

많은 분들이 교정 치료란 무조건적인 발치 과정을 포함한다고 잘못 알고 계시기도 한데요, 요즘은 환자분들의 상황을 면밀하게 검진하고 그에 맞게 무리한 발치를 하지 않고 공간을 확보하는 치간 삭제나 악궁 확장 등의 방법을 써서 비발치 교정 과정을 진행하는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이 역시 먼저 꼼꼼하게 검진을 진행한 후에 숙련된 치과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서 이를 가지고 각자에게 맞는 교정 플랜을 짤 때 나뉘게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서 획일적으로 이를 뽑는다, 아니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검진을 할 때 3D CT 와 같은 입체적인 분석을 위한 정밀 기계 뿐 아니라 3D 모르페우스와 같이 미래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장치의 결과도 함께 체크해 본다면 교정 후 변화된 안모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고 진행 사항에 대해서도 충분하게 이해할 수 있을 테니 이러한 장치들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치과에서 교정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치아 교정을 시작하는 나이는 어떨까요? 만약에 부정교합이 심각하고 턱관절 또는 안면비대칭 문제가 함께 유발될 정도라고 한다면 어릴 때부터 상악과 하악의 균형잡힌 성장을 통해 이를 바로잡아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성장기 이전의 교정 치료를 권합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성인 중장년 분들이 교정 치료를 진행할 수 없는 것은 아니며 환자분들의 상황에 맞게 무리하지 않은 진행을 통해 차근차근 필요한 처치들을 해 줄 수 있는데요.

 

 

 

 

다만 잇몸뼈가 굳기 전의 치료가 보다 효과적인 케이스가 있는 만큼 부모님들께서는 자신이 부정교합으로 여러 가지 불편을 겪으셨을 경우 아이들의 치열에 관심을 가지고 필요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치과에 함께 내원하여 검진부터 꼼꼼하게 받아보시고 적절한 시기에 교정 치료를 진행하면 좋을 거예요.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