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0. 2. 28. 18:28

 

여러분 평소에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평소 청결을 유지 하고 주기적인 운동도 해주는 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들어요. 

 

모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어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 이빨 앞니 금이 감 " 현상에 대해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평소에 꾸준히 치아와 잇몸 관리를 하신다면 이러한 치아에 금이 가거나 부러진 경우, 건강한 잇몸이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을 들여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은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치아부위가 어디라고 생각 하시나요? 대부분의 경우 치아 중 앞니 부분이 제일 먼저 눈에 띌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앞니는 미소를 지을 때도 마찬가지 이지만 심미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빨 앞니 금이 감 의 경우 우선 심미적인 관점에서 보았을때, 치아에 금이 간 상태로 오랜 시간 그 상태가 지속되면 금이 간 치아 사이로 음식물의 색소가 침착 되어 갈색으로 금이 눈에 보이게 되기 때문에 심미적으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금이 간 앞니를 발견하시거든 치과에 방문하시어 원래의 모습처럼 깨끗한 치아 상태를 만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빨 앞니 금이 감 의 경우 금이 가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에는 육안으로 구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평소 치아 관리 상태를 유지,관리 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치아에 금이 간 경우 자가진단으로 상태를 알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히 치아와 치아 사이에 물 수 있는 수건이나 종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우선 금이 가면 금이 간 치아 사이에 압력이 가해지면 약간의 통증이 느껴 집니다. 

 

치아와 치아 사이에 수건을 한번 접고 놓인 다음에 한번 물어봅니다. 물어 봤을 때 통증이 느껴 지시거든 치아에 금이 간 상태일 수 있음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어금니의 경우 수건 등으로 물기 쉬운 구조이지만 오늘 알아보는 주제인 " 이빨 앞니 금이 감 " 의 경우처럼 앞니와 그 양 옆에 있는 송곳니와 작은 어금니의 경우 통증을 덜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빨 앞니 금이 감 의 경우는 통증이 조금 느껴지시더라도 치과에 방문하시어 치과 선생님의 점검을 한번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우리의 치아는 뼈보다 훨씬 더 붙기가 어렵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 이유는 우리의 치아 표면은 법랑질 이라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우리의 몸에서 가장 경도가 높습니다. 

 

또 우리의 치아는 뼈보다 세포수가 매우 적기 때문에 뼈보다 더 단단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다시 붙이기가 어려운 것 입니다.

 

앞니에 금이 간경우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을 통해 치료를 할  수 있는데요, 라미네이트는 치아 앞쪽 겉면에 얇은 세라믹 박편을 붙이는 방식이고, 올세라믹은 치아 전체중 일부를 삭제하고 그위에 덮어 씌우는 방식입니다.


이처럼 우리의 치아는 평소에 단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등, 강하다고 착각하기 쉬운데요, 금이 가거나 부러지는 경우 원상복귀 시키기 다른 기관보다 어려운 부위인 만큼 평소에 치아관리에 유의 하여 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의 잇몸도 치아만큼이나 평소 관리가 필요 한데요, 그 이유는 이빨 앞니 금이 감 이거나 부러진 경우 치아 뿌리 부분 즉 우리의 잇몸 부분도 치료가 병행 되고 또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치아 뿌리와 잇몸 부분에는 신경이 많이 밀집 되어 있기 때문에 더더욱 관리가 중요한 것 입니다. 

 

평소에 귀찮은 마음이 드시더라도 꾸준히 잇몸과 치아 관리를 해주시고, 치과에 정기적으로 방문 하시어 치과선생님의 점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소에 직장, 학교에 다니시느라 오후 늦게나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야간 진료를 하는 치과가 있다면 정말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건강한 치아를 유지 관리하는 것이 삶의 질을 보다 높일 수 있는 방법임을 알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필요할 것 입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