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2. 5. 28. 20:55

https://youtu.be/v7lG62M0HGs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니 사이 충치 알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앞니는 음식물이 입에 들어올 때 가장 먼저 잘라주는 역할을 하는 치아로 입을 벌렸을 때 겉으로 제일 많이 드러나는 치아이기도 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만약에 앞니가 썩었다면 모양이나 색상이 다른 치아와 차이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거슬리게 느껴질 수 있어요. 앞니 사이 충치 가 발생했다면 미관적인 이유에서라도 빠르게 치료를 통해 수복해주는 것이 좋을 거예요.

 

 

 

 

앞니는 구강의 맨 앞에 있는 위치적인 특성상 썩었을 때 육안으로 비교적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충치가 생길 때는 통상 제일 표면의 법랑질부터 안쪽으로 세균이 서서히 침투해서 치아손상이 심해지게 되는데, 이때 치아의 색상이 약간 변하는 거예요. 치아 색은 원래 약간 반투명한 느낌인데, 반투명이 아니라 흰 반점 형태가 생기면서 그 부분이 서서히 녹기 시작한다고 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비슷한 흰색이라고 대수롭게 여기지 마시고, 비슷한 모양을 관찰했다면 바로 치과로 가서 검진을 받아보시면  초기에 잡으실 수 있어요.

 

 

 

 

 만약 충치가 앞니 앞면이 아니라 구강 안쪽 면, 그러니까 뒷면에 충치가 생기고 있다면 우리가 겉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거예요. 우리가 알아차릴 수 있을 때는 충치가 많이 진행되어서 검은색으로 보여서 확인하거나, 혹은 반투명한 치아 뒤로 거무스름한 충치 색이 비쳐보인다거나, 또는  충치 로 인한 통증이 심해져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어요.하지만 사실 이런 때에는 이미 앞니 사이 충치 진행된지 한참 지난 경우라고 보실 수 있어요. 환자분들 입장에서는 통증이 없다면  충치가 생겼더라도 알기 어려운 경우들이 많으실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 주기적으로 치과에 내원하셔서 검진을 받아 보시는 것이 혼자서 알아차리기 어려운 충치를 발견해 앞니 사이 충치 심해지기 전에 치료 하실 수 있는 거예요.초기 충치, 그러니까 법랑질에만 약간 손상이 간 상황인 때 치과에 오셔서 대처를 한다면, 치아의 손상 부위도 적고 수복도 보다 빠르고 간편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때는 사실 충치가 시작되어도 알아차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정기 검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고, 이것이 조금 더 지난 후에 치과에 방문하시면 치료가 늦을수록 수복이 더 복잡해지고 비용적인 부담도 늘어나며 치과 내원 횟수도 늘어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고 있어요.

 

 

 

 

 

앞니 사이 충치 심해져서 치아 안쪽의 신경까지 손상이 일어났을 때에는 통상 이야기하는 신경치료, 그러니까 손상된 신경을 끊어내 통증을 차단하고 신경관을 깨끗이 소독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남은 자연치아를 보존하고 저작기능을 제대로 해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다른 치아와 모양을 맞춰서 크라운으로 치아 전체를 싸주는 앞니 사이 충치 수복 과장이 필요할 수 있어요.

 

 

 

 

신경치료나 크라운을 씌우는 과정에서 통증이 심할까봐 걱정이 되어 치과 방문을 꺼리시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요, 이 치료들은 마취를 하고 진행하게 되어서 통증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예요. 또 치료 후에도 치과에서 알려드린 주의 사항들을 잘 숙지하시면 앞니 사이 충치 회복을 도울수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