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0. 11. 1. 15:52




치통 너무 심할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오늘은 이렇게 심한 치통에 대해서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치통은 우리가 살면서 겪을 수 있는 질병 중에 굉장히 흔한 것 중의 하나인데요, 욱씬거리기도 하고 또한 시리기도 하고 해당 치아로 씹었을 때 찌릿하는 통증을 느낄 수도 있는데 이렇게 되면 식사를 할 때 마다 또는 물을 마시거나 양치질을 할 때 등 해당 치아에 무엇이 닿을 때마다 많이 불편할 있어요. 충치 등으로 인한 치통은 굉장히 흔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또 무심하게 넘어가실 수 있는 부분도 있는데요.









만약 이쪽으로 씹지 말아야지 정도로 넘어가거나 아니면 약간 불편한데 약을 먹고 참아볼까 하고 치료 시기를 미룰 수 있는 정도가 아니라, 극심한 치통 너무 심할때 즉, 일상 생활을 할 수도 없고 업무를 볼 수도 없으며 어떻게 보면 잠을 자려고 휴식을 취할 수 조차 없을 정도로 치통이 심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극심한 통증을 불러오는 경우는 보통 신경 안쪽으로 손상이 일어나서 급성치수염 으로 발전한 경우를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되도록 빨리 치과로 가서 필요한 처치를 받아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만약 늦은 밤이거나 또는 휴일이어서 치과 진료를 하지 않는 날이라면 진통제 또는 예전에 치과에서 처방을 받은 약이 남아있다면 그것을 복용을 해주시고 다음 날 진료시간에 맞춰서 되도록 빨리 점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구강 질환이 진행될 때 초기에는 어느 정도 참을 만했다가 갑자기 치통 너무 심할때 가 느껴진다고 한다면 이것은 치아의 구조상 겉의 법랑질에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그 부위에서 충치가 시작이 될 때는 크게 느껴지는 증상이 별로 없다가 안쪽 상아질이나 치수 신경까지 손상이 이르게 되면서 증상이 심해지고 통증이 격해지게 되는 것이며, 상아질 같은 경우 상아 세관이라고 하는 것을 통해서 신경과 직접 연결이 되어 있는데다가 98 % 정도가 무기질로 이루어진 단단한 법랑질과 다르게 세균이 훨씬 더 빠르게 침투할 수 있는 무른 재질이기 때문에 진행이 점점 빨라지고 악화되는 속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어서 갑작스럽게 치통 너무 심할때 라고 느껴질 수 있는 거예요.









이렇게 되기 전에 초기에 자각증상이 있을 때 (너무 병증이 심하지 않을 때) 치과에 가시는 것이 환자분들의 통증도 덜고 또한 치료를 할 때도 덜 힘들며 들어가는 시간이나 비용 같은 면에 있어서도 훨씬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보다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통 너무 심할때 의심해 볼 수 있는 급성치수염 의 경우 안쪽 치수 부분에 세균이 점점 증식을 하면서 가스가 생성되어 단단한 치아 외벽에 갇혀서 압박이 심해지기 때문에 욱씬거리면서 굉장히 많이 아픈데요, 특히 자려고 누웠을 때 혈액이 머리 쪽으로 몰리면서 더욱 압박이 심해져서 통증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해 질 수 있기 때문에 밤에 더 고통스러울 수 있음을 인지하시고 낮에 빨리 치과로 가셔서 필요한 처치를 해주실 필요가 있어요. 








이렇게 바로 대처를 하는 게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치통이 없을 때 1년에 한 번 또는 두 번 정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주시면서 혹시나 진행 중인 구강 질환이 없는지 알아보고 예방을 위에서 치태와 치석을 깨끗하게 제거를 하는 스케일링 처치를 받아주는 것이 좋을 거예요. 이밖에 치통 많이 심할때 사랑니 때문에 부어 올랐을 때도 인후 염, 편도선염으로 이어질 수 있고 두통, 열, 오한으로 이어져서 전신이 많이 아플 수도 있는데 치과로 가셔서 지금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을 해 보시고 원인에 맞게 필요한 처치를 받아주시길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