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리피씨교정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치아'교정 관련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과 장치들이 개발되었는데, 그 중 클리피씨교정 은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것으로 환자분들의 입장에서 불편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 부분들에 있어 도움을 많이 주고 있는 장치라고 할 수 있어요.
치열이 불규칙하면 생활하는데 여러 가지로 불편함이 많은데요, 특히 치열 이상으로 인해 부정교합이 있다면 그로 인해 칫솔질이 꼼꼼하게 되지 않아서 충치, 잇몸 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저작기능이 저하되어 소화 불량 등이 발생하며 혹시라도 발음에 영향을 주는 경우 사회 생활에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적인 문제 뿐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고 안면 비대칭 또는 상악과 하악의 불균형을 가지고 올 수도 있는데요.
교'정 과정은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2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교정하는 중간에는 장치를 제거하거나 다른 것으로 변경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처음에 신중하게 선택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비교적 긴 기간과 그 기간 동안의 통증 및 불편함에 대해서 고민 중이신 분들 같은 경우 자가결'찰 방식을 이용한 클리피씨교정 장치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자'가결찰이란 브라켓 자체에 와이어를 잡아주는 클립이 있어 와이어를 통과시킬 수 있어서 와이어와 브라켓을 고물줄이나 미세 철사를 이용해서 별도로 묶는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장치와 철사간 마찰에 의한 교정력 감소가 줄어들고 교정장치의 힘이 치아에 효율적으로 집중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존의 교'정기는 작은 철사 등을 이용하여 브라켓과 와이어를 강한 힘으로 조이기 때문에 치아 이동 통증이 심하고 구강 내에 상처가 날 염려가 높지만 클리피씨교정 같은 경우는 그런 문제를 보완해 줄 수 있는 거예요. 또한 클립이 치아 색과 유사한 세라믹으로 제작되어 심미성까지 신경을 썼고 균일한 힘을 지속시켜줘서 빠른 치아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치료시간이 통상적으로 6개월 정도 단축되며 마찰이 줄면서 통증 역시도 감소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환자분들에 따라서 내원 횟수 역시 줄어들 수 있고 브라켓의 크기가 작고 표면에 이물질이 낄 염려도 줄어 발음 장애가 적고 관리가 쉽다는 점 역시도 환자분들께서 선호하시는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자세한 처치는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며 경험 많은 치아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서 꼼꼼한 진단 후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플랜을 짜 주시는 것이겠지만 현대에는 다양한 장치가 많이 발달하여 클리피씨교정 외에도 환자분들의 선택 폭이 넓어진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치아교'정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치아에 메탈 장치를 부착하고 있는 모습을 먼저 떠올렸지만 요즘은 이렇게 여러 가지 기술 및 장치의 개발로 브라켓이 겉으로 보이는 것에 대한 부담을 많이 줄이게 되었으며 만약에 혀쪽으로 브라켓을 부착하는 설측교'정의 방법을 사용하면 겉에서 봤을 때 티가 안나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활발한 분들 같은 경우 담당의 선생님과 자신의 치아 상황, 각 장치의 장단점 등에 대해 충분하게 상담을 해 보시고 자신이 원하는 바가 반영될 수 있는지 문의 후 결정하시면 되는 거예요.
클리피씨교정 같은 경우 기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시간을 내기 힘든 군인분들, 유학생분들, 업무가 많이 바쁜 회사원분들 같은 경우에도 많이들 이용하시는 방법인데요, 말씀 드린 것처럼 관리가 비교적 쉽고 내원 횟수도 적은 편이며 주기적으로 교정력 조정 및 점검을 위해 내원할 때에도 결찰 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진료 시간도 짧아지는 등 여러 가지로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으니 이에 대해서 교정과 전문의 선생님께 문의해 보시고 가능하다면 신중하게 검토해 보시길 권유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