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플란트 시술과정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임프란트 시술의 종류에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먼저 치아를 상실하셨거나 상실하실 위험이 있으신 분들은 치과로 내원하셔서 검진부터 철저하게 받아보시길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구조를 살펴보면 우리의 자연 치아와 다르게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자연 치아의 치근 역할을 하는 픽스처를 심고 그위에 연결부분을 연결하고 마지막으로 잇몸 위로 자연 치아의 머리 역할을 하는 크라운을 올려주면 임플란트 시술과정 이 끝나게 되는데요, 이것 역시 대략적으로 살펴본 것이고 자세한 임플란트 시술과정 은 환자분들의 치아나 잇몸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니 말씀드린 것처럼 꼼꼼한 검진이 우선시 되어야 할 거예요.


예를 들어서 비교적 나이가 젊고 당뇨와 같은 전신 질환을 앓고 있지 않은 분의 경우라면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보다 빠르고 간편한 수복이 가능할 것이나 자연스러운 노환 또는 치아가 빠진 지 오랜 시간이 지나 잇몸뼈의 흡수가 일어나고 있는 분이라면 뼈이식 방법으로 이를 보충해 주는 과정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과정 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시술과정 이 좀 더 빠르게 치아 상실로 인한 불편함을 덜어주게 되긴 하겠지만 만약에 잇몸뼈의 폭이나 높이, 밀도 등이 떨어진 상태라면 속도보다는 식립 성공률이나 지속률, 안정성 등을 생각해서 뼈이식을 꼭 해주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과정 이 달라질 수 밖에 없는 거예요.


잇몸에 염증이 있거나 부어올랐다면 이를 먼저 치료해 주고 시작해야 하며 만약에 잇몸뼈가 얇아져서 상악동과의 거리가 너무 짧다면 식립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고 천공 및 감염 위험이 있어서 상악동 거상술을 통해서 충분한 거리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선처치가 필요한지 면밀하게 살펴보고 꼼꼼하게 조치를 취해주실 필요가 있어요.


또한 사후 관리를 얼마나 철저하게 해 주는가가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치과에서 말씀드리는 주의 사항을 잘 지켜주시고 검진 및 스케일링 처치를 꼬박꼬박 받아주셔서 보다 오랜 기간 동안 건강하고 아름답게 임플란트 치아를 사용하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